본문 바로가기
사진속의 삶/여행과 사진

산토리니 - 산토리니 지도, 피라마을 지도

by 사진사랑 2012. 5. 7.
반응형

산토리니 - 산토리니 지도, 피라마을 지도

 

[그리스 관련 앞선포스트]

그리스 아테네로 - 1

그리스 아테네로 - 2

그리스 아테네로 - 3

그리스 아테네로 - 4

아테네 골목길

그리스 아테네, 제우스 신전

그리스 아테네, 근대올림픽경기장, 그리스 국회, 근위병 교대식 등

그리스 수니온 곶, 포세이돈 신전

그리스 아테네, 리까삐또스 언덕에서의 야경

그리스 산토리니로!! (항공편과 호텔)

 

-----------------------------------------------------------------------------------

 

 

그리스 산토리니 여행을 계획하면서 누구나 고민하는 것,

 

 

"숙소(베이스캠프)를 어디로 할 것인가?!!!"

먼저 산토리니 지도를 한번 보자.

 

(출처 : http://www.greekhotel.com/cyclades/santorin/fira/map.htm)

 

지도만 놓고 보면 산토리니 섬의 크기를 가늠할 수 없다.

그런데 가 보면 알겠지만 그리 크지 않은 섬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렌터카를 빌려 다니면 산토리니 구석 어디든지 쉽게 다닐 수 있는 크기이다. 겁먹을 필요 전혀 없다. 오로지 호텔과 비행기티켓만 알아보고 무작정 떠난 나도 헤메는 것 없이 쉽게 다닐 수 있는 손바닥 만한 동네였으니까.

 

 

요 전편 글(그리스, 산토리니로!-항공편과 호텔-)에서 언급했듯이 산토리니 여행에서는 피라마을을 베이스캠프로 정하는게 여러모로 유리하다. 밤거리의 풍경도 느낄 수 있고, 렌터카나 상점 등 편의시설도 많고. 필자는 피라마을에서 렌터카를 렌트하고, 슈퍼마켓많이 이용했으며, 진통제를 살 일이 있어 약국이용해 보았다. 그리고 아래 지도에서 하단의 카마리(Kamari) 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까르푸주유소도 있다.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찾은 피라마을 지도를 한번 올려본다.

 

그런데 이 지도라는게 별 의미가 없다. 막상 가보면 그리 정확하지도 않고, 약도 개념이므로 실제와 대비하면 차이가 많이 난다.

 

나도 한국에서 여기저기 뒤져 찾은 지도를 들고 택시에서 내려 호텔을 찾다가 결국 피라마을 위에 있는 이메로비글리(Imerovigli) 마을(위에 산토리니 지도 참조)까지 걸어가버렸다. 결국 근처에 있는 상점(렌터카 가게)에 들어가 호텔이름을 대니 렌터카 가게 사장님이 호텔에 전화를 걸어 픽업서비스를 받았다. 모를땐 물어보는게 장땡이다.

 

 

피라마을 전경

 

피라마을에서 내려다보이는 포구와 화산섬 - 포구에서 피라마을까지 구비구비 계단길이 나 있고, 그 길로 당나귀가 다니며 타볼 수도 있다. 케이블카로 다니는 방법도 있다.

 

 

피라마을에서 본 조각케잌 전문점. 먹음직스럽게 보이는 케잌들이 많았다. 무척 달긴 했지만.

 

 

 

 

 호텔 옥상에서 본 화산섬

 

 피라마을 내의 수블라끼 가게. 먹을만 하다. 이곳 말고 또 한곳이 있다.

 

(출처 - 다음까페 - 그리스 여행 자유롭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