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사용기&리뷰

FLH Downtown Fantastic Flat 컨디션 (리스본 숙소, 숙박)

by 사진사랑 2025. 1. 13.
반응형

FLH Downtown Fantastic Flat 컨디션 (리스본 숙소, 숙박)

 

포르투갈, 스페인 여행 첫 투어 대상인 리스본, 

숙소는 FLH Downtown Fantastic Flat 으로 선택하고 2박을 했다.  

 

숙소 선정 포인트는 세가지

▷ 도보로 둘러볼 수 있는 구경거리가 많은 곳 

▷ 간단한 취사, 조리 가능 (전자렌지 등)

▷ 합리적 가격

 

우리나라는 간단한 취사, 조리가 가능한 형태의 숙소를 고를 때 콘도나 펜션으로 검색하지만, 

유럽은 아파트먼트(Apartment) 내지 플랫(Flat)으로 검색하는 것 같다. 

물론, 아고다나 부킹닷컴 같은 여행 포털에서 필요한 사항을 조건값으로 넣어 검색하는게 가장 쉽다. 

 

아고다에서 FLH Downtown Fantastic Flat 를 발견하고 숙소안내를 보다가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에서 검색을 해 보니 뜨는 리뷰가 딱히 없다. 

당혹스러운 것은 구글에서도 검색이 안된다. 좀 불안했다. 

다만 숙소의 위치와 합리적인 가격이 끌렸다.  

 

◆ 위치 

 

지도에서 보듯 리스본 아래쪽 타구스강에 인접해 있다. 

공항에서 숙소까지는 약 7.4km 정도이다. 

 

이 지도에서 보면 위치가 더 실감날 것이다.

리스본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아우구스타 거리와 아우구스타 광장, 리스본 스토리 센터, 리스본 대성당이 지척에 있다. 

 

 

아래 사진은 객실 창문에서 내려다 본 거리 모습 

 

 

 

 

 ◆  숙소 모습

나쁘지 않다. 어느정도 깔끔하고 아기자기함. 나는 저 쇼파에서 잤다. (자기에는 그리 편하진 않다)

인덕션과 커피포트, 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렌지 등이 구비되어 있다.

근데 빨래건조대가 없다. (세탁기 사용법도 쉽지 않고, 조작버튼도 포르투갈어로 되어 있어서 한참 헤맸는데, 나중에 이메일로 온 객실이용안내에 여러 전자제품들의 사용법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진작 알았으면....)

 

침실은 하나. 더블침대다.

 

그 외 화장실, 디테일한 사진은 찍지 못했다. ㅡ.ㅡ 아고다나 부킹닷컴에 숙소 사진은 잘 나와있긴 하니 참조하시길. 

 

 

◆ 가격 및 기타 이용에 참고할 만한 사항

 

- 2024년 11월 1일 체크인 하여 2박에 49만원 정도였다. (도시세 별도) 도시세(City tax)라고 해서 성인의 경우 1박 당 4유로의 세금을 체크아웃 할 때 내야 한다. 세금을 내는 방법은 체크아웃 시 테이블 위에 현금으로 놓고 가라고 왓츠앱으로 메신저가 온다. 나같은 경우 어른 2명이었으니 총 16유로를 놓고 나왔다. (안 놓고 가면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신용카드 번호를 알려준 것 같지는 않은데....)

 

- 여기는 왓츠앱 메시지로 연락이 온다. 비대면 체크인, 체크아웃이다. 즉, 아파트먼트 건물의 위치, 출입 비밀번호, 열쇠 수령방법(세이프박스 비밀번호), 기타 숙소 관리자 안내 등이 거의 다 메시지로 온다고 보면 된다. (숙소 내 전자제품 등 안내 같은 이용안내 메일은 feels like home(FLH) 숙소 체인 명의로 오긴 한다.). 소통도 왓츠앱으로 하게 된다. 그래서 왓츠앱을 반드시 깔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 앞에서 말했듯 위치는 정말 좋다. 리스본 관광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지도만 봐도 이 숙소의 위치가 얼마나 좋은지는 아실 듯. 제로니무스 수도원과 벨렝탑 구경갈 때 빼고는 이곳저곳 둘러볼 때 차나 교통수단을 이용할 필요가 없었다. 

 

- 화장실 세면대 물빠짐이 안좋았다. 부킹닷컴 리뷰에서 같은 취지의 리뷰를 여러번 본 것 같은데 하수구 뚫는게 어렵나?

 

- 4인가족 기준으로 자녀가 어린이가 아닌 큰 아이들이라면 이곳은 불편할 수 있다. 숙소가 좁지는 않지만 더블침대가 있는 방이 하나와 거실, 주방, 화장실 구성이기 때문에 어린 자녀와 부부동반이 아닌 다른 조합의 구성이라면 이곳은 불편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